티스토리 뷰



OSHW(Open Source Hardware) 개발자를 Starter 단계로 올라가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1단계로는 아두이노가 상용 arm MBED를 어떻게 품었나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https://gcamp.tistory.com/972


2단계로는 arm MBED RTOS, STM(STM RTOS, STM →AWS)

그리고, 마이크로칩의 SAM D21 개발하기, 노르딕으로 블루투스 개발하기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https://gcamp.tistory.com/980


참고로  Make지에서는 Arduino의 기반 칩인 마이크로칩의 AVR프로그래밍을 2014년 부터 해왔습니다. 

이런 상용 개발도구를 익히는게 시작입니다. 혹시 대학에서 아두이노로만 교육하신다면, 글로벌 경쟁에 뒤쳐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르딕, 마이크로칩 워크숍은 아두이노 나노 33에서 채용한 칩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것으로 상용까지 경험하는 과정이오니 많은 참가 바랍니다. 


(Arduino Nano 33기반 칩) SAM D21로 하드웨어 개발하기 워크숍을 마련했습니다. 많은 참가 바랍니다. 



 아두이노 나노 33 BLE 코어를 구축하기 위해 Mbed OS 사용을 선택했습니다. 아두이노가 MBED를 "Using Mbed OS as a foundation" (Mbed OS를 뒤에 기본으로 두고 운영)하는 정책을 사용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bit.ly/2KaeoUD 에서 확인하세요. (영어)



[참고자료 : 오픈소스하드웨어 아두이노에서 arm MBED 활용에 관한 팁, 그리고, 빠른 시제품 제작사례, 코드주]


 오픈소스하드웨어인 아두이노로 테스트하고, MBED 또는 마이크로칩이나 노르딕칩의 개발환경으로 상용제품을 만들기위한 워크숍을 시리즈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선 1차로 이번에 아두이노가 선택한 첫 모델인 나노33의 맛보기 강의입니다. 


 상용화를 위한 전반적인 컨셉 및 역량강화를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가신청을 바랍니다.  참가신청은 다음주중으로 공지하겠습니다. 



1. 기간 :  2019년 10/19, 20일 

 - 10.19 - 6시간(12~18시)

 - 10.20 - 6시간(12~18시)


2. 장소 : 메이커스페이스 지캠프 ( https://gcamp.tistory.com/21 )


3. 준비물 : nano-33-ble-sense 사용 (자체 예정)


4. 주요 내용

- 아두이오와 arm의 협력내용 소개 : arm 이동명 차장

- 예제 및 실습 : 메카솔루션 박상우 님

(part 1) 아두이노IDE 및 예제 사용하기 


 1. 내장 센서 사용

   a. 온습도 센서 –HTS221, LPS22HB

   b. 빛 센서 – ADPS-9960

   c. IMU – LSM9DS1

  2. BLE 사용한 통신

   a. 휴대폰과 통신

   b. 기기간 상호 통신


(part 2) Mbed사용하기

  1. 기본 주변기기 사용

   a. 기본 LED, Button

   b. 인터럽트 사용하기

  2. BLE 사용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