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으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하기
▶ 개요
○ 배경 :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개발언어인 Kotlin에 대한 강좌로 안드로이드 앱으로 제어하기 위한 개발자를 위한 언어과정
▶ 강사소개
(전) 카카오
(전) SK 플래닛
(전) 스타트업 개발 팀장
(현) 주식회사 세노 대표
▶ 세부 프로그램
- 클래스1: 학습 과정 소개
강사소개
수업소개
학습목차
- 클래스2: 코틀린은 무엇인가?
프로그래밍 언어
왜 코틀린인가?
코틀린 맛보기
- 클래스3: 개발툴 설치하기
JDK 소개
intellij 소개
- 클래스4: Basic Type
REPL
Primitive Type
Number
String
- 클래스5: 조건식과 순환문
Expression vs. Statements
If 표현식
When 표현식
For 순환문
While 순환문
Returns과 Jumps
- 클래스6: 함수와 함수형 프로그래밍
Function
Extentions
함수형 프로그래밍
- 클래스7: 클래스1
· 클래스
· 상속
· 추상화와 인터페이스
· Open vs. Abstract
- 클래스8: 클래스2
· Data Classes
· Sealed Classes
· Enum Classes
· Others
- 클래스 9: 제네릭
· Generic
· Invariant
· Covariant
· Contravariant
- 클래스10: Others
· Null Safety
· Array vs List
· Operator overloading
- 클래스11: 안드로이드 기초
·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프로젝트 만들기
· 안드로이드 구성요소
- 클래스12: 엑티비티와 레이아웃
· Hello World! 화면 만들기
· 뷰와 레이아웃 XML
- 클래스13: 이벤트 처리
· 이벤트 처리 개요
· 기본 이벤트 처리
· 텍스트 및 버튼 작업
· Inner Class 리스너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
· MainActivity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
- 클래스14: 여러 엑티비티를 활용하기
· 액티비티와 인텐트 시작하기
· 액티비티 실행과 종료
· 액티비티에 데이터 전달하기
· 액티비티 라이프사이클
- 클래스15: UI 요소
· UI 요소
· 머테리얼 디자인과 테마
· ActionBar 와 Menu Items
· 프래그먼트
- 클래스16: 백그라운드 실행과 디버깅
· 시간이 오래걸리는 작업
· AsyncTask
· Handler
· Debug
- 클래스17: 데이터
· SharedPreference
· Save File
- 클래스18: 그래들
· 그래들
· 안드로이드 빌드
· 배포용 빌드 만들기
▶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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